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by 오자몽 2023. 6. 1.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맥주와 잼, 커피라는 평범한 아이템으로 글로벌 브랜드를 만들어 백만장자가 되었고, 사업에 특출한 면모를 보여 영국 왕실로부터 인정받은 30대 사업가 프레이저 도허티가 새로운 내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미래준비 전략을 소개하는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주말 이틀 만에 사업 런칭을 완성했던 저자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책이다. 이미 숱한 현장을 경험해 비즈니스에 노련한 사람들이 사업에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실행에 주저하는 모습을 보고 왜 말로는 하고 싶다고 되뇌면서도 사업에 뛰어들지 못하는지 의문을 가지게 된 저자는 27개국 500회 이상의 창업 컨퍼런스에서 연사로 나서면서 만난 사람들을 통해 사업에 주저하는 이유가 바로 큰 비용과 위험에 대한 부담에 있음을 깨달았다. 그리하여 저자는 주말 이틀, 48시간 안에 사업을 완성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했고 오트밀 시리얼이라는 평범한 아이템으로 48시간 안에 사업을 완성하는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자신의 주장을 증명해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이 도전과정에 행했던 아이디어 구상부터 제품 포장지 결정, 홈페이지 만들기, 디자이너 섭외, 제품 판매까지 사업을 시작하는 전 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담아냈다. 저자의 조언 역시 시시각각의 기록을 바탕으로 해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이다. 이처럼 48시간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자신만의 사업을 안정적으로 완성하고 나아가 평생 가는 제2의 직업을 설계할 수 있는 로드맵을 알려준다. 이 책을 읽고 지금 당장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의 감수 작업을 통해 한국적 상황에 맞는 각종 툴과 리소스를 첨가했다.
저자
프레이저 도허티
출판
비즈니스북스
출판일
2017.10.30


⭐️⭐️⭐️

저자는 영국에서 잘나가는 사업가로, 잼, 맥주, 커피 등의 사업을 젊은 나이에 성공시킨 사업가이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담을 시작으로 구상만으로 멈추는 창업바라기의 뼈를 때리며,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진리를 이야기 하고있다. 창업바라기의 창업을 하지 못하는 주된 핑계인 시간과 돈을 최소한으로 사용하여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어썸오트”를 출시하는 과정을 책으로 담아 48시간 안에 최소 자본으로 사업이 가능함을 증명한다.
아이디어의 구상부터 제품 만들기, 제품 라벨 디자인, 홈페이지 생성, 마케팅 방법과 제품이 진열대에 전시되어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까지 시간순으로 설명되어 있어 숨돌릴 틈 없이 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난 어썸오트를 출시한 사업가가 되어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창업하는 과정에서 저자가 참고할만한 사이트나 기관 등을 소개하는데, 외국사이트이다보니 활용도가 낮을 것으로 예상하여 감수자가 한국 사이트나 기관 또한 알려준다는 점이다. 책 한권에 창업을 하는 과정, 도움을 받을만한 사이트, 기관 등 모든게 담겨있다. 이제 필요한 것은 나의 실행력!
책에서는 최초가 되지말고 2등이 되라고, 남들과 차별화를 하지 말고 남들과 조금 다르거나, 낫거나, 싸거나 빠르면 성공할거라고 한다. 창업바라기들이 시작 조차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특별해야지만, 남들보다 특출나야지만 성공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창업 아이템을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고 있지는 않을까?
스틱을 읽고 난 후인지 책이 몰입력이 있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그래도 사업에 대해 새로운 시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 창업바라기를 탈출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짜 노동  (0) 2023.02.18